공부를 위한 공부를 시작하기에 앞서, 공부를 잘한다는 건 무엇일까요? 개인마다 나름의 정의가 있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같은 시간을 투자해도 투자 시간에 비해 좋은 성적을 나오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는 저마다 여러가지 이유로 공부를 시작합니다. 학교에선 좋은 성적, 좋은 순위가 목표일테고 어학이나 자격증 시험을 본다면 점수를 높이거나 시험에 대한 합격 같이 나름의 공부를 위한 목표가 있겠네요.
우리는 한정된 시간적인 제약 안에서 그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많은 이들은 그 비법이 무엇일지 궁금해 할것입니다. 공부를 잘하기 위해선 무엇을 해야할까요? 사실 공부잘하는 사람들을 보면 특별한 비법이 없다는게 비법입니다. 그리고 보통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접근 방법이 진실입니다.
기초를 튼튼히 해야 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봤을때 공부에 대한 기초가 튼튼한 것이 중요합니다. 튼튼한 기반 위해 좋은 집을 지을수 있듯이 단단하게 다져 놓은 공부의 기초들은 더 좋은 성과를 가져오는 필수 요소입니다.
목표를 명확히 해야 합니다
목표가 없이 공부하는 시간은 취미활동에 불과합니다. 명확한 목표를 기반으로 계획을 세워서 해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공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무의미한 시간 낭비를 최소화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복은 중요합니다
한번의 장시간의 공부보다 여러 번의 단시간의 공부가 효율이 좋습니다. 한번의 학습으로 기억하는 정보는 시간이 갈수록 줄어듭니다. 장기기 억으로 가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반복학습을 해주어야 합니다.
공부를 위한 공부는 중요합니다. 이미 알고 있는 것이라도 상기시키고 실천시킬때 의미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공부를 위한 공부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실천하고 실행하는게 더욱 중요 하겠지요.